본문 바로가기

헬스

바디프로필 & 다이어트를 하면서 겪었던 부작용!

 

 

안녕하세요. 혀니입니다.^^

오늘은 제가 "바디프로필을 준비하면서 겪었던 부작용" 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해요.

지극히 개인적인 사항이고 사람마다 부작용이 다를 수 있으니, 참조만 해주세요.

참고로 저는 체지방률을 18%에서 4%까지 떨어뜨렸습니다.

 

 

 

○ 바디프로필 & 다이어트를 하면서 겪었던 부작용

(1) 성욕 제로

다이어트시 아무래도 먹는 양이 지극히 적다보니, 성욕보다는 생존욕구가 더 컸던 것 같습니다.

특히 체지방률이 8% 이하로 떨어졌을 때는, 성욕이 아예 없었어요.

매일 먹고 싶다는 식욕만 가득하였습니다.

그래서 먹방을 볼 때 정신적으로 힘들어서, 일부로 보지 않았습니다.

 

(2) 상처가 나면 잘 아물지 않는다.

운동 중에 발가락에 상처가 났는데, 잘 아물지 않더라구요.

이 증상도 체치방률이 8% 이하로 떨어졌을 때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다행히 바디프로필이 끝나고 체지방률이 증가되었을 때 완전히 나았습니다.

 

(3) 변비 발생

30대 중반까지 살면서 처음으로 변비에 걸려봤습니다.

정말 고통스럽더라구요.

뭐 먹는 음식이 별로 없다보니, 변비는 당연히 발생되는 것이겠죠?

당시에 “랏토핏”을 먹어봤는데, 효과가 없었습니다.

체지방률이 올라간 지금은 변비가 완전히 사라졌어요.^^

 

(4) 신경이 과다하게 예민해진다.

배가 많이 고프면, 정말 정말 예민해 집니다.

저는 제가 예민해 졌다는 것을 깨닫고, 다이어트 기간 동안에는 사람을 만나지 않았어요.

혹시나 대인관계에 문제가 생길까봐요.

간혹 어떤 분들은 다이어트시 우울증이 올 수도 있다니, 조심하세요.

 

(5) 두뇌 회전이 느려진다.

암기력이 떨어지고, 복잡한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이 감소된다는 것을 경험했어요.

이것 때문에 회사 업무를 할 때, 많이 힘들었네요.

 

(6) 폭식증

바디프로필이 끝나고 폭식증이 왔습니다.

아무리 먹어도 배가 부르지 않더라구요.

배부른지 모르고, 계속 먹다가 구토를 한 적도 있습니다.

나중에는 제 스스로가 무서워서 다시 세미 다이어트 식단을 했어요.

저의 경우 폭식증이 3~4개월간 지속되었구요.

6개월이 지난 지금은 완전히 없어졌답니다.

현재는 체지방률 11~15%로 유지하고 있어요.^^

 

 

 

저는 바디프로필은 인생에서 한 번쯤은 도전해보아도 괜찮은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다이어트가 많이 힘들고, 여러 부작용이 있어서 재도전할 생각은 없어요.

제 글이 구독자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다음에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